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언택트 시대··· 우체국 온라인 판로확대 통해 "포항경제 활성화" 도모

기사승인 2020.09.27  21:09:59

공유
default_news_ad2

- 포항시-한국우편사업진흥원-포항우체국, 우체국 쇼핑몰 업무협약 체결... 기획전 및 프로모션 진행으로 농가 및 소상공인 매출증대 기대

포항시가 지난 25일 한국우편사업진흥원, 포항우체국과 지역제품 온라인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이상호 기자 = 포항시는 지난 25일 한국우편사업진흥원, 포항우체국과 지역제품 온라인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과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우편을 통해 협약을 체결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번 협약 체결의 주체들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업체들의 온라인 진출역량 기반을 마련하고 온라인 판로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뜻을 모았다.

협약은 주요 내용으로 ▲지역 우수제품 마케팅 및 컨설팅 지원, 콘텐츠 제작 지원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통한 우수제품 판로 확대 지원 ▲각종 홍보채널을 통한 광고 진행 등 지역제품의 온라인 시장 진출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사항을 포함하고 있다.

시는 이를 계기로 포항 소재 농·특산물 및 소상공인·중소기업 생산품의 우체국 쇼핑몰 입점이 확대되고 기획전 및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을 통해 농가 및 소상공인들의 매출이 증가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최근 비대면 소비로 온라인 전자상거래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어 지역제품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으며 우체국 쇼핑몰을 기반으로 온라인 유통채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매출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업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 leesh0412@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포토

1 2 3
item33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