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포항 연일도서관, 부분개관으로 시범운영 "개시"

기사승인 2020.10.14  12:39:14

공유
default_news_ad2

- '읽고, 만들고, 공유'하는 독서문화공간으로... UCC실 활용한 비대면 교육과 영상 제작 프로그램 운영 등 청소년 독서활동에 메이킹 접목

연일도서관(측면) 모습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이상호 기자 = 포항시립도서관은 연일도서관을 14일부터 부분적으로 개관해 시범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연일도서관은 연면적 1171㎡,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자료실을 비롯해 다양한 소규모 공간을 갖추고 있다.

1층에는 유아·어린이 자료실, 수유실, 유아용 화장실, 다목적실, 사무실이 들어서 있고 2층에는 일반자료실, 독서동아리실, UCC실, 북카페가 마련돼 있다.

특히, 연일도서관은 청소년 특화 도서관으로 청소년 도서코너가 별도로 마련돼 있으며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직접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UCC실이 구축돼 있다.

또한, 권장도서목록을 들고 서가를 헤맬 필요 없이 청소년 서가에서 바로 권장도서와 필독서를 찾아 볼 수 있다.

아울러, UCC실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과 영상 제작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게함으로써 청소년들의 독서활동을 메이킹 활동과 접목해 진행할 수 있다.

교육·문화시설이 부족했던 연일읍 지역에 공공도서관이 문을 열게 되면서 지역주민들의 기대와 관심도도 높다.

다만, 현재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부분개관으로 시범운영을 실시하며 자료 대출·반납, 회원가입, 상호대차 서비스만 이용이 가능하고 열람좌석은 1m 간격을 유지한채 이용이 가능하고 도서관 출입을 위해서는 발열 확인과 출입자 명부 작성은 필수. 향후 코로나19 사태의 상황변동에 따라 이용 서비스를 조정할 계획이다.

구진규 포항시 시립도서관장은 “단순히 독서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읽고, 만들고, 공유’하는 독서문화를 확대하고 청소년 특화 도서관답게 미래를 키우는 도서관으로 만들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270-4626, 또는 ☎270-569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호 기자 leesh0412@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포토

1 2 3
item33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