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민원인 불편사항, 우리가 찾아낸다"··· 경북교육청, 개선과제 발굴 협의회 개최

기사승인 2020.10.16  10:01:55

공유
default_news_ad2
경북교육청이 ‘민원서비스 개선과제 발굴단’ 4분기 권역별 협의회를 개최한다. <사진=경북교육청>

[경북=신세계보건복지통신] 김원화 기자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이 양질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서비스 개선과제 발굴단’ 4분기 권역별 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번 협의회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좋은 아이디어와 다양한 개선과제를 발굴하게 될 것으로 기대되며 오는 21일 경상북도교육청상주도서관을 시작으로 23일 포항교육지원청, 27일 경상북도교육청청도도서관, 28일 영주교육지원청에서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소규모로 진행한다.

‘민원서비스 개선과제 발굴단’은 민원인이 느끼는 불합리하고 불편한 제도나 절차를 교육수요자 입장에서 찾아 개선하기 위해 금년부터 운영하고 있고 위원 30명 중 23명은 학부모, 지역민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 9월까지 3차례의 협의회(1, 3분기는 비대면)를 실시해 66건의 개선과제를 제안해 24건이 정책에 반영·추진될 예정이다.

주요 개선과제로는 영문졸업증명서 나이스 발급을 2011년 이전 입학생까지 확대되도록 기록물 전산화 작업 추진, 민원인이 폐교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경북교육청 홈페이지에 폐교전경(전체/교실별/운동장 등)과 매각 및 대부 유무, 대부율 등의 상세현황 제공을 제안한 바 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교육수요자가 느끼는 아주 작은 불편함을 선제적으로 발굴․개선해 따뜻한 경북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김원화 기자 kkskwh@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포토

1 2 3
item33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